자기 브랜드 아이덴티티 이미지화 하기



by 아이지 | 2009/06/23 14:49

개인 브랜드의 힘은, 기업에 있어서 “브랜드”라는 것의 가치와도 견줄 만 합니다. 단지 자기 이름 석 자만을 가지고 승부하는 시…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 본 Brand Identity 를 이미지화 한 모습입니다.


 



 


예전부터 타이포그라피를 좋아했는데, 아직까지 제가 조형물이나 도형 및 시각화는 너무나도 약해서;;


 


다음은 본 B.I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먼저 Microsoft Powerpoint 2007의 SmartArt기능을 이용해서 간단한 도형 컨셉을 잡습니다.


 


디자인->색변경 및 모양변경을 통해서 컬러 컨셉도 잡구요..


 


이제 포토샵으로 복사, 붙혀넣기 합니다.

전체적인 레이아웃 개관을 잡습니다.(Free Transform,Ctrl+T이용) 저는 좌측하단에서 뻗어나오도록 ^^;


 


B.I의 대항목을 대입합니다. 필터로 DropShadow를 줬고 글씨는 나눔고딕 OTF ^^

소항목의 내용에 대한 테두리와 내용을 작성합니다.
브랜드명을 강조하고, 강조할 만한 단어를 강조합니다.
단, 굵은 글씨가 많으면 지저분할 수 있겠습니다 ^^;

로고 삽입~ 참고로 제 로고는 일러스트로 작업한 것입니다 ^^;(상당히 간단하다는;)

BI의 주된 목적을 작성합니다. 왠지 순서가 거꾸로 된 것 같군요;
이렇게 만들고 나니 왠지 네이버 검색창 같다능;; 헐헐;


 



최종적으로 브랜드가 가장 추구하고 있는 핵심 키워드를 삽입해 주면 되겠습니다 ^^ 물론, 큰 글씨 혹은 강한 색채로 강조해 주도록 하구요..


 


아마 이게 마지막이 되지는 않겠지만, B.I는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야 겠지요? ㅎㅎ 탄탄대로를 달리는 B.I야 말로 진정한 Identity입니다. 기업이야, B.I한번 바뀌면 사내규정이니 뭐 이것저것 많이 바뀌니 복잡하겠지만, 개인브랜드는? 말그대로 개인 브랜드니깐 바꾸기가 쉽겠죠 ^^


 


하지만 쉽다고 해서 본연의 성질을 흐리게 할 정도로 바꾸는건 자제요 ^^


 


여튼, 이런 이미지화를 통해서 브랜드를 조금씩 구체화 하게 되면, 점점 내 브랜드, 즉 나 자신이 어떤 길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파악하고, 목적을 구체화 하기 쉽게 될 것입니다 ^^ 쉬운 오피스나 포토샵의 간단한 기능, 그리고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나눔고딕등을 이용해,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필을 할 수 있으면 더더욱이나 브랜드가 깨끗해 보이고, 신뢰와 호감이 가는 게 브랜드가 아니겠습니까 ^^


 


자 저는.. 오늘은 일단 마무리 짓고.. 다음번엔 C.I를 조금 더 구체화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에고 업무시간에 너무 딴짓만 한듯.. ㅜㅜ (그래도 미래를 위한 투자니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