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웹 프로그래밍 책 도착 +_+

Java의 정석10점
남궁성 지음/도우출판

Java 세상을 덮친 Eclipse10점
윤성준 지음/인사이트
Head First Servlets & JSP10점
케이시 시에라 외 지음, 김종호 옮김/한빛미디어

SPRING 2.5 실무 프로그래밍10점
성윤정 지음/삼양미디어

이렇게 4권을 샀는데, 이 정도만 있으니 갑자기 부자가 된 기분이 든다. 으흐흐..

물론 회사에서 사준 책이긴 한데(개인 책은 아님) 아직 자바 개발자가 나밖에 없으니 🙂

아마도 저렇게 딱 있으면 자바의 웹과 관련된 프로젝트에 있어서는 기본이 갖춰졌다고 본다. “자바의 정석”은 공부용이라기보단 가끔 모르는 부분을 참조할 때 사용하고, “자바세상을 덮친 이클립스”를 통해 이클립스 툴에 대한 전반을 익히며, “Servlets & JSP”를 통해 자바 웹 프로그래밍의 전체적인 개념 이해, 그리고 이를 내포하고 있는 “Spring 2.5실무 프로그래밍”을 통한 개념 이해.

사실 따라하기 식으로 웹 프로그래밍을 이해하기 좋은 책은..

이 책이 최고가 아닐까 싶다. 사실 나도 이 책으로 처음 시작했으니 말이다. 따라하기 식으로 좀 쉽게 설명되어 있는데, 깊이는 좀 얇다고 할까. 그래도 웹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하기에는 참 좋은 책이다.

자바 프로그래밍에 대해서는 C++과 비슷하므로 언어에 대해서는 열혈강의를 추천한다. 어떤 프로그래밍이든 그 기본은 같기 때문에.. 자바 / C / C++ / C# 등의 언어를 하다 보면 다 그게 그거다. 물론, 세심하게 들어가면 개개별로 다 다르긴 하지만..

그나저나 연말까지 asp.net 개발이 하나 있긴 한데, 닷넷인지라 정말 하기가 싫다 -_-;; 자바만 하도 하다 보니 닷넷은 별로 하기 싫은 게 사실이다.

지금 간단히 자바 세상을 덮친 Eclipse를 보고 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이클립스 서브 프로젝트가 엄청나다. 거의 일 년 내내 사용한 이 이클립스란 툴을 정말 정복해 보고 싶다!!

사실 공부를 안 하고 실무만 하다 보니 정말 발전이 없다; 열심히 해서 멋진 자바 웹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도록 해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