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Canvas를 활용하는 유용한 사이트 세가지(번역)

(이 글은 한국 HTML5 사용자 모임에 기고된 글입니다.) 
 

HTML5의 캔버스 요소를 사용해서 게임을 만드는 데 관계된 괜찮은 3개의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Auto-Resizing HTML5 Games (HTML5 Rocks)
Derek Detweiler 라는 Gopherwood 스튜디오의 게임 디자이너로써, 그들은 HTML5 를 통해 모바일 폰에서 호환 가능한 게임을 만들었다가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그들의 게임 일부분만 보여주는 것을 보고 어떠한 해상도에서도 게임을 원활하게 보여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면서 그들이 생각한 최신의 모바일 웹 브라우저나 데스크탑 웹 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리사이징 되는 게임 컨텐츠의 레이어에 대한 계산법 및 컨텐츠의 배치 등을 설명합니다. (더보기)


GUIMark 3 – Mobile Showdown (Craftymind)

스마트폰의 모바일 웹에서 캔버스에 표현된 게임은 얼마나 빠를까요? 이 사이트는 GUIMark 3라는 자체적인 벤치마킹 기술을 통해 디바이스의 랜더를 초당 60프레임으로 강제로 잡고 모바일 장비의 성능을 측정합니다. 비트맵,백터,연산,비디오 코덱 등의 게임개발에 자주 사용되는 html5 기술을 아이폰,안드로이드폰,아이패드,갤렉시탭 등에서 테스트 하여 보여줍니다.(더보기)




본 de Batiste Bieler 라는 블로거는 최근 Realm of the Mad God 이라는 게임을 보고 맵의 스크롤링에 대해 꽤나 놀랐나 봅니다. (실제로 플래시 게임이지만 꽤나 빠릅니다.) 이에 그는 크롬,오페라,파이어폭스에서 간단한 맵 스크롤을 sprite.js 라는 라이브러리를 통해 구현하고 이를 1개의 <canvas> 테그를 통해 계속 새로 그려주는 방식과 9개의 캔버스를 사용하여 서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구현하여 비교한 결과를 보여줍니다.(이런 비교를 할 생각을 하다니.. 대단하네요.) (더보기)


원문 : 3 Useful HTML5 Canvas Links from Around The Web

번역 : Mattew, Chang(http://izec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