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2010이 이곳 저곳에서 나왔다는 소리도 있고, 아직 안나왓다는 소리도 있고 한데..
일단 나는 베타를 받았고, 베타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 일정 관련 싱크를 하던 도중, 잘 사용하던 구글 싱크가 작동 안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마 이 글을 읽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Google Calendar Sync supports Microsoft Outlook 2003 and 2007 only. Your version is 14.0.0.4006″ 이런 메시지와 함께 구글 싱크가 작동 안하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버전이 안맞는 것이기 때문에 잘하시는 분들은 HEX에디터를 사용해서 시도하곤 할 터이고, 인터넷엔 이미 HEX에디팅 된 것이 돌아다니고.. 하니 그런거 받아서 교체하신 분도 계실 터이고.. 그런데 outlook.exe 파일을 교체하기엔 좀 불안하지 않은가?
여하튼, 나는 구글 포럼에서 결론적인 답을 얻었다. 물론, 아직 완벽한 것은 아니지만 Google Sync파일을 HEX해둔 파일을 받는 것이다.
http://mychannellogos.com/
위의 링크에서 받은 GoogleCalendarSync.exe 파일을 C:\Program Files\Google\Google Calendar Sync 안에 붙혀넣는다.(물론 기존 파일은 필히 백업!)
참고로 구글 싱크를 깔게 되면 위와 같이 내 일정 아래 기본 일정과 Calendar가 나오게 되는데, 기존에 있던 일정은 싱크가 안되고 Calendar라고 추가된 곳만 싱크가 된다.
여하튼, 이제 오피스 2010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데 MS가 얼마나 스카이드라이브와 Office Web Apps를 통해 구글의 싱크에 의존하는 유저들을 끌어모을지.. 최근의 내 관심사는 이러하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