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 2008
나온지는 좀 됬지만 암튼 큰맘먹고 회사에서 깔아봤다.
집에서는 비슷하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뭐 비슷하려니 하고 생각했는데, 정말 착각 중에 착각!!
조넨 애매했던거 몇가지 적어보겠다.
– 설치는 비슷하랑 똑같다. 그러나, 암호는 영문자 대소문자 숫자 죄다 조합해야 한다는 겅미.
– 처음에 깔면 바탕화면에 휴지통 달랑있는건 xp랑 똑같다. 그러나, Aero효과니 비슷하에 있는 각종 캐간지 UI들 죄다 초반엔 못씀. xp처럼 서비스 실행하는 것도 아니고 초큼 복잡했다.
– 역시 서버라 그런가, Windows Live Messenger 안깔린다. 뭐 이건 서버쪽은 다 안깔리니..(버전 낮은 msn은 깔린다능)
– 서버 2003보다 더욱 더 심하고 심해진 그노므 보안…. 조넨 쩔어서 인터넷도 못할 지경. (물론 보안강화를 삭제하면 된다.)
– 포토샵 CS3부터는 안깔림. CS4깔다가 지금 캐낭패 봤음. 지워지지가 않는다는…
그러나, 아래와 같은 장점도 무시할 수 없다.
– 비슷하에 비하면 진짜 무시무시하게 조넨 빠르다. 거의 XP속도 수준.
– IIS 7이 기본 설치, 와 간지나던데 IIS7..
– 인터넷을 얼마나 최적화 해둔건지, XP쓸때에 비해 2배는 빨라짐.(광랜 기준)
– 비슷하에서 깔리는 드라이버 & 유틸은 왠만해선 다 깔린다.
– SQL 2008 Enterprise Edition 깔림 ㅋㅋ
– 기타 잡다한 서버관리 도구들
좌우간 윈도 서버 2008의 초점은 웹, 가상화, 보안에 맞췄다는데 하나 확실한 것은 뛰어난 시각화로 인해 2003에 비하면 관리하기가 조넨 쉽다는 점. 관리 툴도 아주 시각적으로 잘 표현해 두었고 뭐 비슷하가 그랫듯이 진짜 UI하나는 괜찮은 듯.(뭐 이런 캐간지 효과가 필요없는 사람은 걍 다 꺼도 된다. 솔직히 개발자가 아닌 이상 이걸 누가 운영체제로 사용하겠슴??)
그러나 서버는 서버일 뿐, 솔직히 비슷하 조넨 무겁다는 것이 마소의 비슷하 출시할 때의 가장 치명적인 실수인 것 같다. 아마도 하드웨어가 하도 조넨 빨리 발전하니깐 얘들도 당빠 비슷하 출시하믄 전세계 하드웨어 스펙은 팍팍 올라갈꺼라 예상한 것 같은데, 솔직히 듀얼코어 최고사양에서도 조큼 버버벅 대는 비슷하, 쿼드를 사기에는 서민들 지갑사정은 좋지도 안코 글픽 카드도 왠만히 밭쳐줘야 하는데 전기값이 아까워 컴터도 제대로 못키는 서민들에게 이게 감당되겟승미? 게다가 울티메이트 홈 비지니스 등등 버전만 6개던가.. 암만 마케팅 세분화라고들 하지만 XP는 꼴랑 두개면서 비슷하는 특별대우임? 그러니 유저들이 글케 익숙하지가 않는거지.
서버는 서버 나름대로의 장점은 있지만, 일반 유저에게는 확실히 한계가 존재하기 나름이다. 뭐 가장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게임도 안깔리는게 많고 (이게 얼마나 중요한가!! 서버 2008에서는 네오레이지로 킹오파가 실행이 안된단 말이다!!)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필요없는 기능이 넘흐넘흐 많타.
그래서 나는 이 또하나의 캐간지 Windows 7을 캐 기대중인 것이다. 좌우간 비스타부터 보면 저노믜 반투명은 조넨 우려먹는거 같은데, 간지나는데 어쩌겟소… ㅋㅋ 뭣보다 MS에서 고질적으로 너무 허접하다 싶은 뭐 그림판이니 메모장이니 이런게 좀 업글 된다고 하는데, 나는 나름 그거에 기대해 본다. 아 특히!! 윈도가 솔직히 보면 좀 부담스럽게도 용량이 큰게 좀 걸린다. 하지만 이 윈도7은 뭐 1기가?? 암튼 사이즈 줄이려고 조넨 노력중이라는데.. 그것도 좀 기대해볼 만 하지.
아 근데 웃긴 소식을 또 들었다. 윈도 7은 패키지 판매 + 월 사용비 지급 의 유료화 모델을 채택한다고 한다. ㅋㅋㅋㅋ 이건 무슨 MMORPG도 아니고 ㅋㅋㅋ 북미&유럽식 와우 아닌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도 한달 19800원이면 진짜 대박일듯?? ㅋㅋㅋㅋㅋㅋ
암튼 윈도 7은 2010년쯔음 나온다고 하니 뭐 한참 남았구먼… ㅋㅋ 어여 그 캐간지 운영체제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 그쯤이면 내 컴터도 싹다 다시 갈아야 것구먼..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