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예상대로 네이버 N드라이브에서 탐색기 연결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엊그제만 하더라도 아직 서비스 준비중이라고 하더니 금새 이렇게 빨리 “N드라이브 탐색기”라는 이름으로 지원하기 시작한 것이다.
N드라이브 탐색기를 받아서 설치하게 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특이한 점은 “자동 로그아웃” 이라는 것이다. 여러 사람과 동시에 이용하는 PC일 경우를 대비해서 3분 이상 움직임이 없으면 자동으로 로그아웃 시킨다고 한다.. 오호, 괜찮은걸? ㅎㅎ
이미 나는 수 많은 네트웍 드라이브와 파티션이 있어서;; 이와 같이 드라이브 경로를 바꾸라는 메시지가 뜬다. (하긴, N드라이브라니 이건 너무 오버야~!)
속도는 썩 만족할 수는 없지만, 탐색기 형식으로 파일 복사 붙혀넣기가 된다는게 편하긴 하다.
참고로 치명적인 것은.. 200M가 넘는 파일은 올릴 수 없다는 점이다. 이 부분은 아무래도 200메가가 넘으면 악용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그 말은 즉 개인 웹하드 그냥 사고 여기는 간단한 파일만 올리란 말이지.. 200M넘는 파일을 올리려면 저런 메시지가 뜨는데, 윈도 클라이언트 깔떄부터 알아봤다..
어쨌든, N드라이브는 점점 편리하게 다가오긴 한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