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ring에서 JDBC를 사용한 기본적인 골격은(아니 사실 굳이 JDBC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어떠한 작동을 하는 클래스를 주축으로 여기서 사용되는 DAO객체를 ApplicationContext.xml에서 bean으로 설정하여 사용하되, 할당된 DAO객체는 interface, 실제 구현은 DaoImpl(Implementation) 등을 사용해서 구현한다. 물론 이러한 구현 객체는 ApplicationContext.xml에서 정의를 해준다.
- 이러한 방식은 실제 선언된 객체를 따라가기에는 힘들지만, 확실히 구현과 선언이 분리되어 있어서 클래스 간의 독립성은 보장할 수 있다. 또한 스프링은 실제 클래스의 이름을 ApplicationContext.xml에서 관리하게 한다.
- 결국 생각해보면 예전에 JSP에서 많이 사용하던 빈즈를 사용하는거나 마찬가지이긴 함.
- 선수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었지만, 실상 노가다에 지침. 내일은 쿼리문 사용하는 부분이랑 객체 활용에 대해 정리해야 할 듯 싶다.
ps
그동안 특히 개발 부분에서 많이 나태했던 나를 반성하고자 개발일지를 블로그에 쓰고자 한다. 특히 작년부터 공부하고 싶던 Spring부터 해서 공부하고 싶은 분야를 계속 정해서 공부해야지 라는 생각. 어차피 학기중에는 학과 공부도 해야 하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