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들어오게 된 미라지폰(SCH-M480)

 

네 드디어 제 손에 미라지폰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하하하.. 사실은 아버지께서 구매하신 것, 사용방법이 어렵다고 하셔서 제가 받아오게 되었습니다. 얏호~

미라지폰.. 물건은 물건 같습니다. 나온지 딱 1년 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윈도 모바일 6.1을 기본 탑재하고 영상통화 등의 첨단(?) 통화기능은 물론,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설치 혹은 기본 프로그램 사용으로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상세 리뷰는 아니지만, 그냥 아이팟 터치와 함께 활용하는 제 시각으로 바라본 리뷰입니다. 정말 상세한 리뷰는 세티즌의 SCH-M480 리뷰 를 참조해 주세요 🙂

미라지폰?

미라지폰은 2008년 7월에 출시된 삼성의 울트라 메신징 2 라는, 블랙잭 폰(SCH-M620)에 비해 인터페이스와 쿼티 키패드의 편리함 및 기타 성능 등이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된 폰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PDA폰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기본적으로 Windows Mobile 6.1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 및 장점으론..

– QWERTY 키 및 핑거 마우스(저 가운데 네모난 버튼이 핑거마우스입니다. ThinkPad의 빨간콩과 같이 ㅎㅎ) 지원

– SMS/MMS 및 Push Mail지원(pop메일 등등 다양하게 지원됩니다.)

– 모바일 오피스(워드,엑셀,아웃룩,이메일,연락처,파워포인트 등등) 및 다양한 기본 어플리케이션 내장(이라지만 오피스가 다인듯;;)

– 영상전화 및 멀티테스킹 가능

– 802.11b/g무선랜 내장 및 블루투스 제공

– 200만 화소 카메라 내장

– 풀브라우징 기능 : Opera라는 브라우저를 통해 화면을 화면맞춤으로 하면 되는데 뭐 전 영;; 아이팟 터치에 비하면 상당히 불편하죠..

– 미디어 플레이어 내장 : 이긴 하지만.. 지원되는 코덱이 영..;

– 외장 SD카드 지원 : 기본탑제는 아닙니다!!

상품정보

상품정보표
항목 내용 항목 내용 항목 내용
제조사 삼성전자 브랜드 애니콜 출시일 2008-07
터치 터치스크린 외장메모리 T-Flash(MicroSD) LCD 2.55인치
카메라 200만화소 형태 바(Bar) 통신규격 스마트폰
화음 MP3화음
부가기능 MP3, 멀티태스킹, 전자사전, 블루투스, 이동식디스크, GPS, 영상통화, 파일뷰어,
번역기

사용자평가

  • 4.6점5점
  • (총 132명 참여)

상세스펙 : http://review.cetizen.com/SCH-M480/view/3/4405/rview/review

메리트

– PocketTwit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진짜 언제 어디서든지 HSDPA망으로 트위터를 할 수 있다!!

– WiFiRouter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팟 터치에게 AP를 쏘아줄 수 있다!!

-> 참조 : [M480 미라지] 인터넷 공유~

– ActiveSync와 Gmail의 Exchange 계정을 통해 미라지폰 내부의 아웃룩(일정관리,할일 등..)과 구글 캘린더 및 지메일을 동기화 할 수 있다!!

-> 참조 : 어디서나 엑티브 싱크


가장 큰 메리트는 아무래도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심지어 지하철에서도!! 터널에서도!! 전화만 통한다면 OK~!

진짜 아이팟 터치에게 AP를 열어줄 수 있다는 것은 너무나도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속도도 나쁘진 않구요, 하지만.. AP를 열게 되면 단점도 없지않아 있다는것!!


미라지 단점이 뭥미!?

– 배터리 진짜 빨리 단다.. Byline으로 RSS피드 업데이트 시 업데이트 된 피드가 한 500개 있으면 이거 받다가 미라지 꺼질듯 합니다.

– 운영체제 자체의 속도가 느립니다. 아이팟 터치 OS와 비교하면 진~~~~짜 느린게 윈도우 모바일.. 그래도 익숙한 인터페이스니깐 뭐.. ㅎㅎ

– 초기 설정이 많이 어렵습니다.. ㅜㅜ 나름 얼리어답터라는 저도 2일이나 끙끙된..

-> 제대로 활용하려면 스마트폰[T옴니아폰/M490/M495/미라지/블랙잭폰/아이폰]유저모임 여기 카페를 꼭 가야 합니다.

– 문자 쓰기 너무나도 어렵습니다. 특히 특수문자.. 하악하악 이건 진짜 아니다.. 하트 하나 붙이려면 메뉴 들어가서 핑거마우스를 방향키로 설정해두고 아래 아래 아래 1.. ㅜㅜ 문자 하나 도착하면 알람 기능 모르면 또 위에 자그만한 편지봉투 아이콘 누르고 들어가야 하니 원;;

뭣보다 손 큰 사람한테는 정말 익숙해지기 힘든 폰입니다. 제가 손이 좀 큰편인데 타이핑 하기가 뭐이리 힘든건지;; 익숙해지려면 한 몇주는 걸릴 듯 합니다..

그렇다면 가격은??

저는 SK이므로 SK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Net 1000 사실 이거 하나 쓰면 정말 충분합니다. 아니, 너무 남아돌아서 아까울 정도랄까요.

가격은? 23,500원

혜택은? 데이터 무료통화 1GB 및 추후 초과시 94% 할인..

테스트로 Byline의 제 신규 피드 70여개 받고, 1000여개 캐쉬를 받는 걸 테스트 해 봤습니다.

보이시나요? 이건 이틀동안 사용량입니다.(7월 1일~7월 2일) 사용량은 5만4천원정도.. 많은 것 같지만 잔여량이 301만원이나 있습니다~!! 게다가 전 엑티브 싱크로 구글 메일도 1시간 주기로 받고 있고.. 가끔 인터넷도 하고 구글 지도도 보고 그러고 있는데 사용량은 5만4천원입니다;; 계산해 보면 이 무료혜택으로는 111일이나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럼 한달인 30일을 채우려면? 지금 사용량의 4배를 더 써야지 가능하다는 것인데 글쎄요. 그만큼 미라지폰을 암만 가지고 놀아봤자 구글맵을 하루종일 켜두고 가지고 놀면 그렇게 되려나요. 엑티브 싱크를 30분 단위로 켜두고 그러면 되려나요.

하지만 여기서 우리의 문제는 또 배터리 시간이라는 것입니다. 허 연속 대기시간이 약 12시간인데 AP를 켜두면 혹은 인터넷을 줄창 하면 저게 얼마나 줄겠습니까.. 한 4시간 가려나요? 그러면 4시간동안 어차피 HSDPA의 속도는 한정되 있는 것이고.. 그렇게 따지면 우리는 1기가를 다 못씁니다.

아마 1기가를 채우시는 분은, 매일매일 충전모드에 배터리 여분을 두세개씩 들고 다니시는 분은 진정한 용자일 것입니다.. (orz)

미라지폰 가격은 아마 옥션에서 검색하는게 젤 좋을 것입니다. 이왕이면 번호이동보다는 신규로 하는게 좋구요.. 가격은 26만원인가?

마치며..

여튼 이렇게 3일 사용기는 마치겠습니다. 다음번엔 제가 직장인이자 프로그래머인 만큼 제가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 (특히 아이팟 터치와 함께~!) 를 중점적으로 포스팅 해볼 예정입니다. 윈도우 모바일 OS도 나름대로 장점과 단점이 있을 터이고, 아이팟 터치 OS도 장점과 단점이 있을 것입니다. 이를 잘 활용해서 사용하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 바로 미라지 폰이라는 생각 하에… 리뷰를 마칩니다 ^^ 다음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