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OS 4.0, 개발자용 프리뷰 버전 공개

오늘 아침부터 계속 아이폰 OS 4.0 때문에 트위터 라인은 북적거렸다. 뭐 많은 이유가 있으랴, 진짜 사용자들이 그토록 원했던 주옥같은 기능들이 속속히 담겨서 나왔는걸. 멀티테스킹이나 in app sms나 폴더 등의 기능들.. 아직 자세한건 모르겠지만 잡스 형님의 PT를 보고싶은 사람은 아래 링크를 보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여하튼 이보다 더 중요한건 !!
개발자용 Preview버전이 벌써 공개됬다는 점이다 !!
위 스샷을 보면 알겠지만, 연 $100 을 지불하고 개발자로 등록한 사람들은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중요한 것은 새로운 폰 구매 없이 위처럼 아이팟 2세대 이상 혹은 아이폰 3G이상에서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
다만 dmg파일이라 윈도우 상에서는 실행 안됨~!
이렇게 받은 ipsw파일은 itunes로 실행 가능하다. 허나 나는 얼마전에 탈옥을 해서 -_-.. OS 3.2업그레이드도 미뤄왔던 상황이라 먹통이었다. OS 3.2업그레이드를 먼저 하고 있는데 아직 15분 남음…
이미 Reference Library에는 iPhone OS 4.0의 카테고리가 등록되어 있다. 이건 뭐 빠르다기보단 이미 몇개월 전에 OS 4.0은 출시되었고 안정화 작업 및 문서화 작업을 한것 처럼 보인다.
이미 이렇게 많은 카테고리가 공개되어 있다. 허허허.. 우리를 반겨주는 것은 멀티테스킹 +_+ 빨리빨리 읽어보고 싶다 흐흐..
참고로 API문서는 로그인 하고 봐야 하는데 이건 유료인지는 모르겠다.. 어하튼 나는 개발자로 등록한지라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