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하자~라고 맘먹은지 어엿 3일이 됬습니다.
오늘만 잘 버티면 아마 3주는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
여튼 이것 저것 공부할 시간을 내려고 하다 보니 가장 아까운 시간이 있더군요.
바로 출/퇴근 시간
저는 2호선 경력 6개월 입니다. 신대방 역에서 지하철을 타지요. 2호선에서 쭉~ 지켜보면 앉아계신 분들은 거의 99.9% 잡니다. 서계신 분들의 패턴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공짜 신문을 몇개든 본다 : 30%
– DMB로 아침 드라마를 본다. : 25%
– ipod, psp 등으로 영화/드라마 등을 본다. : 15%
– 꾸벅 꾸벅 서서 존다 : 10%
– 게임을 한다 : 10%
– 책을 본다 : 8%
– 수다를 떤다 : 2% 미만
– 영어 공부를 한다 : 0.5% 미만
– 노트북(-_-) 메일 확인, 인터넷 등…; : 거의 제로
이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칸에 대충 100명이라 치면 영어 공부를 하는 사람은 진짜 지금까지 두명인가 본 것 같습니다.
그것도 요즘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 기술이 많이 발전하지 않았습니까? 그래도 사람들은 DMB라든가, 자신이 직접 컨버팅한 TV방송 등을 보기를 좋아합니다.
정작 영어 공부 하는 사람은? 여지껏 지하철에서 본 결과, 학원가는 학생을 제외하곤(이경우에도 자기 바쁘더군요..) 두명? 정도 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근래 아이팟 터치가 많이 보급되면서 물론 저도 아이팟 터치를 단순히 음악 듣고 동영상 보는 등, 그런 단순한 용도로 사용했었는데요. 어제! 서칭 끝에 드디어 아이팟 터치로 공짜(!?) 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것을 찾았습니다.
아이팟 터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PODCAST서비스를 통해 영어 방송을 듣는 것인데요,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이라는 방송이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것이 바로 이 방송입니다!
cfile10.uf.174ECF524D34AEF202EBBE.bmp
ESL은 영어를 제2언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따로 텍스트 북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아이튠즈로 다운 받으면 됩니다.
PODCAST는 국내에서는 활성화가 안됬으므로, 우선 itunes store를 united states로 바꿔줘야 합니다.
다음으론 검색에서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podcast 를 입력해서 검색한 후, subscribe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동 동기화를 위해선, PODCAST설정이 동기화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ESL을 듣기위해서는 우선 아이팟 터치의 “음악” 중 “기타”로 들어갑니다.
그럼 이렇게 ESL목록이 쫙~ 뜨게 되지요 ㅎㅎ
그중, 듣고 싶은 것을 선택합니다.
저는 Ipod touch OS 3을 사용중인데, 3버전에서만 있는 것인진 몰라도 배속 조절이 있더군요!?
그리고, 자동으로 스크립트도 나오게 됩니다 ^-^ 신기신기~+_+
ESL로 영어공부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우선 듣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방송이든 집중하지 않으면 그 내용이 어떤 내용인지 전혀 들어오지 않습니다!(심지어 한국어 조차 말입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아이팟 터치 화면을 집중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스크립트를 하나 둘 보면서 내용을 숙지하는 것입니다.
Ipod Touch 이외에 itunes로 제어가능한 아이팟들은 전부 가능하니, 이점 참조하시고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구독 가능합니다 ^-^ 참조하시구요~ 보람찬 출/퇴근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